본문 바로가기

IT 기타/바다

[바다] 삼성 개발자 챌린지(Samsung Developer Challenge) 개최

 

 

 

 

<bada>  Samsung bada Developer Challenge 가 개최되었습니다.

 

 

   삼성 바다 개발자 챌린지(Samsung bada Developer Chanllenge)가 개최됩니다.

 

 

    드디어 삼성에서도 독자적 플랫폼 오픈과 함께 모바일 OS 활성화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을 개최하는군요. 바다를 널리 퍼트리기 위해 개발자 챌린지 규모 자체도 어마어마합니다. 무려 총 상금이 2,700,00 달러나 됩니다. 한국 돈으로는 무려 31억에 해당합니다. 가히 최대 규모의 개발자 챌린지라고 볼 수 있죠. 세계를 무대로 진행하니 스케일이 다르군요.

 

    삼성 바다 개발자 챌린지의 전체 내용을 한번씩 살펴보겠습니다. 구체적 상금, 진행 일정, 수상작 평가 요소 등에서 살펴봅시다. 아래는 삼성 개발자 챌린지 영문 사이트입니다. 내용 및 이미지는 삼성 개발자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삼성 바다 개발자 챌린지

 

 

 

 

Step 1.  바다 개발자 챌린지 개요

 

 

 

 

   바다 개발자 챌린지는 2010년 어플리케이션 콘테스트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삼성 바다는 스마트폰 플랫폼으로, 삼성 앱을 사용할 수 있는 75개의 나라가 있으며, "Smartphone for Everyone" 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700,000 달러를 각 카테고리별로 수상자를 가려냅니다.   Mates and dates, Entertain me, Freaks and geeks, Easy life, In the workplace, On the road, Older and wiser, Down to business 로 카테고리를 나누며, 각 카테고리 별로 1등은 10만 달러, 2등은 6만달러, 3등은 4만 달러를 수상하게 됩니다.

   5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등록절차가 진행되며, 6월 1일 첫 번째 제출기간이 시작되어 7월 31일까지 마감입니다. 2차 진행은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입니다. 최종 우승자는 11월 16일날 발표가 됩니다.

 

 

 

 

 

Step 2.  바다 개발자 챌린지 절차

 

 

    바다 개발자 챌린지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등록, 개발 및 제출, 웨이브 폰을 수상할 300명의 예선 통과자를 선출하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2차 제출합니다. 그리고 최종 우승자를 가려냅니다.

 

  ▲ 삼성 개발자 챌린지 절차

 

 

 

 

Step 3.  바다 개발자 챌린지 진행 일정

 

 

 

STEP 1 챌린지 등록

5월 17일 ~ 7월 31일

STEP 2 시뮬레이터 단계 제출

6월 01일 ~ 7월 31일

STEP 3 시뮬레이터 단계 심사

8월0 1일 ~ 8월 30일

STEP 4 시뮬레이터 단계 승자 발표

8월 31일

STEP 5 디바이스 배송(bada Wave Phone)

9월 01일 ~ 9월 10일

STEP 6 디바이스 단계 제출

9월 10일 ~ 10월 15일

STEP 7 디바이스 단계 심사

10월 16일 ~ 11월 15일

STEP 8 최종 우승자 발표

11월 16일

  ▲ 삼성 개발자 챌린지 진행 일정

 

   개발자 챌린지의 등록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진행된다는 점이 먼저 눈에 띄는군요. 그리고 독특한 것은 시뮬레이터 단계 디바이스 단계가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시뮬레이터 단계에서 예선 통과자는 바다 웨이브폰을 받습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디바이스에서 구동되는 것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최종 수상자를 가려내는 것이죠. 지금부터 2달간에 걸쳐 등록 절차가 이루어 집니다.

 

 

  ▲ Early Bird Point

 

 

    조금 독특한 것은 "Early Bird"라고 해서 빠르게 제출한 팀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시스템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은데요. 실제로 점수가 어느 정도 수상에 영향을 미칠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점수 비중이 어느정도 될지 아직은 확인이 안되네요. 알아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Step 4.  바다 개발자 챌린지 상품

 

 

 삼성 웨이브 폰

 

 

   개발자 챌린지가 이루어지는 중에 1차 수상자는 웨이브 폰(wave phone)이 주어집니다. 그런 다음 최종 결과에는 아래와 같이 수상이 이루어 집니다.

 

 삼성 개발자 챌린지 수상

 

 

 

 

맺음말.  바다 개발자 챌린지에 참여해봅시다.

 

   삼성 바다 개발자 챌린지가 개최되었습니다. 드디어 삼성이 자체 모바일 플랫폼을 출시하고, 현재 다른 곳에서 정신이 팔려있는 개발자들을 모으려 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삼성이 자체 모바일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밀고 나갈 것이고, 모바일 폰 제조와 함께 맞물려 꾸준한 바다 폰을 출시할 것이란 것입니다. 그런만큼 개발자들에 있어서 하나의 길이 더 열렸다고 보아야겠습니다. 개발자 챌린지는 규모면에서 최고이며, 전 세계적으로 열리는 행사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꾸준하게 개발을 한다면 결코 수상하지 못하리라는 법은 없겠죠. 다들 신발끈을 매는 단계이며, 이제 막 출발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작해도 결코 늦지 않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다루어보아야하는 개발자분들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넘어 삼성 바다 폰에도 도전해는 것이 어떨까요?

 

 

 

Posted by 맥박 

 

 

 

[참고자료]  

   

 

 

 

'IT 기타 > 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 삼성 바다(Bada) SDK/IDE 설치하기  (6) 2010.05.09